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017년의 대동제, ‘YOLO’가 열렸다. ‘You Only Live Once’라는 축제 이름처럼 대구캠퍼스 백양로부터 일청담, 센트럴파크까지 다시없을 순간을 만끽하는 청춘들로 붐볐다. 주막은 새벽이 되도록 불이 꺼지지 않았고, 거미, 에이트, 스컬, 크러쉬, 여자친구, 오마이걸 등 많은 가수들이 찾아와 화려한 무대를 열었다. 그 뜨거웠던 순간을 담았다●

특별 취재팀/knun@knu.ac.kr

1. Let's Party! 지난 18일 스컬이 무대 아래로 내려와 관객들과 함께 호흡했다. 그는 공연이 끝나고 클럽에서 신나게 놀 예정이라며 관객들도 이 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2. 덤덤한 표정으로 가볍게 리듬을 타던 크러쉬는 관객들에게 마이크를 내밀었다. 누구 하나 빠짐없이 외쳤다. ‘I gotta crush on you~’

3. 뒷정리도 깔끔히! 지난 20일 새벽 4시경, 주막을 운영하던 학생들이 텅 빈 천막을 접고 청소를 하고 있다. “고생했어요!”

4. IT대 건물에서 내려다 본 학생주차장에 위치한 주막 무리. 한 주막에서 음악이 흘러나오자 주변 주막 손님들이 흥겹게 목청을 높였다. 뽑기 놀이, 즉석 소개팅, 다트게임 등 소소한 이벤트가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5. 대동제와 함께 외국인 학생들의 축제인 ‘2017년 외국인 유학생의 날’도 열렸다. 외국인 학생들의 주막에 들어서자 이국의 향긋한 향신료 향이 물씬 풍겼다. 케밥, 커리, 양꼬치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었다.

6. 절도는 나의 생명! 지난 19일 대운동장 인근에서 열린 총동아리연합회 동아리 공연 시연에서 본교 태권도 동아리인 기파랑이 태권 댄스 시범을 보이고 있다. 

7. 지난 18일, 본교에 '여자친구'가 찾아왔다. 여자친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FINGERTIP 등 히트곡을 연이어 부르면서 우아하고 힘 있는 안무와 공연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경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